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지식/노하우

10원짜리를 활용하는 방법

[ 10원짜리 동전  활용]

 




꽃병에 몇개만 넣으면 동전의 동성분에서 음이온이 발생해 물이 상하는 속도를 늦춘다.

1. 초저가 음이온 발생기

 

제아무리 싱싱한 꽃도 꽃병에 며칠 꽂아두면 시들기 마련. 생생한 모습을 좀 더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꽃병 안에 동전을 넣어보자. 동전의 구리에서 음이온이 발생해 물이 빨리 썩는 것을 방지해주고, 자연스레 꽃이 시드는 시기를 늦추게 된다.


2. 냄새 잡는 탈취제가 단돈 10원~?!


10원짜리 동전을 2~3개 정도 꺼내 냄새나는 곳에 넣어보자. 싱크대 배수구와 냄새나는 음식찌꺼기 거름통에서 넣어 냄새를 없애는 데에도 좋다. 스타킹에 동전을 4, 5개 넣어 거름통에 매달아 두면 된다. 동전의 구리 성분이 음식물을 부패시키는 박테리아의 활동을 억제시키기 때문이다.


10원짜리 동전은 구리와 아연의 합금인 황동으로 만들어지는데, 이 성분이 냄새와 세균을 없애는 신통한 능력을 갖고 있다. 하지만 동전은 합금이라 알려진 것처럼 탈취 효과가 크지 않다는 지적도 있다.

 

3. 전자파 차단 프로젝트


TV의 브라운관이나 컴퓨터 모니터 앞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 전자파가 걱정 된다면 모니터 옆에 동전을 붙여두자. 구리와 알루미늄은 전자파 차단력이 있어 정전기가 줄어들고 전자파 차단 효과도 생길 것이다.

 

4. 냉장고나 신발 밑창에 넣어 탈취제로 사용


 

10원 짜리 동전에는 탈취제 역할을 하는 구리가 포함돼 있기 때문이다. 냉장고 안이나 신발 밑창에 넣어두면 냄새를 없앨 수 있다. 반면 동전은 합금이라 알려진 것과 같이 우수한 탈취효과를 볼 수는 없다는 의견도 있다.

탐사수, 2L, 1... 오뚜기 진라면 매운... 파스퇴르 무항생제 ... 남양 프렌치카페 카... 고려인삼유통 홍삼 ... 종근당건강 오메가3... 유니맥스 초미풍 발...

태그